키네틱 미디어아트 / 인터렉티브 / 브랜드
금호타이어 LED Cube
2015 / 상하이 국제 모터쇼
키네틱 미디어아트 / 인터렉티브 / 브랜드
2015 / 상하이 국제 모터쇼
2015년 상하이 국제 모터쇼에서 금호타이어의 Main Attractor로 기획된 LED 큐브는 3차원으로 배치된 LED 큐브를 통해 미디어 아트를 펼치면서 금호타이어만의 특장점을 살릴 수 있는 아이디어였습니다. 그러나 실제 구현에 있어 효율적으로 자원을 활용하고 정해진 시간에 맞춰 완성하는 것은 쉬운 도전이 아니었습니다. 또한 그동안 비슷한 유형의 LED 설치물들이 존재했지만, 콘텐츠 표현과 인터랙티브적인 기능 등이 관람객들의 눈높이를 맞출 수 있는 수준에 이르지 못한 것들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직관적인 인터랙션과 3D적인 공간감이 살아있는 콘텐츠를 표현할 LED 설치물의 시스템 구현을 위해 국내 및 전세계의 사례를 분석부터 시작하였습니다.
최단기간내에 압축적으로 시행한 R&D를 거쳐 최적의 LED소재를 확보하였고, 이 소재를 큐브형태로 설치하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을 찾아냈습니다. 동시에 금호타이어의 제품별 속성을 3차원 큐브에서 최적화된 이미지로 표현할 수 있는 크리에이티브 아이디어를 대행사와 함께 개발했습니다. 이렇게 제작된 LED큐브는 상하이 국제 모터쇼에서 세상에 처음 선을 보였으며, 전시장에서 관람객들의 집중시키는 Attractor로서 뿐 아니라 금호타이어의 혁신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는 미디어아트로서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Client l KUMHO TIRE
Agency l HSAD
Planning l Jung Kyu young, Yoon Ji Hye
Solution l Kim Dong Hyun, Lee Hyung Bin, Kim Jong Hun, Lee Sung Sik
Creative Director l Jung Kwang Keun
2D/3D l Lee Seung Yun, Lee Saheon
Tag l #미디어아트 #금호타이어 #led #ledlights #키네틱 #인터렉티브 #상하이국제모터쇼
2015년 상하이 국제 모터쇼에서 금호타이어의 Main Attractor로 기획된 LED 큐브는
3차원으로 배치된 LED 큐브를 통해 미디어 아트를 펼치면서 금호타이어만의 특장점을 살릴 수 있는 아이디어였습니다.
그러나 실제 구현에 있어 효율적으로 자원을 활용하고 정해진 시간에 맞춰 완성하는 것은 쉬운 도전이 아니었습니다.
또한 그동안 비슷한 유형의 LED 설치물들이 존재했지만, 콘텐츠 표현과 인터랙티브적인 기능 등이
관람객들의 눈높이를 맞출 수 있는 수준에 이르지 못한 것들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직관적인 인터랙션과 3D적인 공간감이 살아있는 콘텐츠를 표현할 LED 설치물의 시스템 구현을 위해
국내 및 전세계의 사례를 분석부터 시작하였습니다.
최단기간내에 압축적으로 시행한 R&D를 거쳐 최적의 LED소재를 확보하였고, 이 소재를 큐브형태로 설치하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을 찾아냈습니다. 동시에 금호타이어의 제품별 속성을 3차원 큐브에서 최적화된 이미지로 표현할 수 있는 크리에이티브 아이디어를 대행사와 함께 개발했습니다. 이렇게 제작된 LED큐브는 상하이 국제 모터쇼에서 세상에 처음 선을 보였으며, 전시장에서 관람객들의 집중시키는 Attractor로서 뿐 아니라 금호타이어의 혁신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는 미디어아트로서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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