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 전시 / 브랜드 콘텐츠 / 디지털 스페이스

IFA 2020 LG 가상 전시

2020 / 온라인 (글로벌)

가상 전시 / 브랜드 콘텐츠 / 디지털 스페이스

IFA 2020 LG 가상 전시

2020  / 온라인 (글로벌)

Challenge

LG전자와 함께 뉴노멀 시대에 맞춰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인 IFA 2020에 새로운 방식으로 참여하기 위해 가상 전시회를 기획/제작 하였습니다. 새로운 공간에서 경험하는 LG의 혁신(Experience LG Like Never Before)이라는 슬로건으로 PC나 모바일로 누구나 쉽게 관람할 수 있도록 개발하였습니다. 가상 전시관은 메세 베를린 (Messe Berlin) 18홀을 그대로 3D로 제작하고 전시관 입구에는 고객이 접속한 시간에 맞춰 베를린 현지의 낮과 밤을 구분해 연출하였습니다. 콘텐츠는 한국어, 영어, 독일어 등 여러 언어를 지원하고 앱을 다운하지 않아도 마이크로 사이트에서 웹 버전에 접속해 바로 관람할 수 있도록 구축하였습니다.

PC, 모바일 등을 통한 가상전시

LG IFA 온라인 전시관

코로나로 변화된 전시 방향성에 맞추어 

LG IFA2020 가상 전시관을 구축하라


Frame Out

기존 오프라인 전시 공간을 새롭게 재해석하여 제품의 기능과 디자인을 경험할 수 있는 가상 전시관이 필요했습니다. 온라인에서 진행되는 만큼 모바일과 PC를 통해, 오프라인의 제약을 뛰어넘는 다양한 연출을 진행하였습니다. Home Entertainment & Appliances 공간을 게임존, OLED 무비, 오디오 룸과 거실, 부엌, 세탁 라운지 등 사람들의 라이프 패턴에 맞는 공간으로 기획하고 LG 신제품을 실제와 같은 퀄리티로 제작하여 가상공간을 구현하였습니다. 전시 공간 전체를 실제와 동일하게 꾸며 고객들은 마치 전시장에 들어선 것처럼 온라인에서 생생한 현장감을 느낄 수 있고 고객은 도슨트(전시안내자)의 음성 안내와 함께 전시관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제품이 놓인 환경을 실시간으로 바꿔 보고 LG 제품의 주요 기술과 작동원리를 직접 경험하며 체험미션 달성 시 코로나 키트를 제공하는 등 관람객들에게 오프라인 전시와는 다른 다채로운 경험을 선사하였습니다. 

Client l LG Electronics
Agency l HSAD
Planning l Lee Chang Ik, Yeom hye jin, 

Park Su Hyun
Creative Director l Jung Kwang Keun 

3D/2D l  Noh Jun Ho, Lee Sun Hee, 


Tag l  #가상전시 #온라인전시 #ifa2020 #실감형콘텐츠 #디지털전시 #exhibition 


Challenge

LG전자와 함께 뉴노멀 시대에 맞춰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인 IFA 2020에 

새로운 방식으로 참여하기 위해 가상 전시회를 기획/제작 하였습니다.

새로운 공간에서 경험하는 LG의 혁신(Experience LG Like Never Before)이라는 

슬로건으로 PC나 모바일로 누구나 쉽게 관람할 수 있도록 개발하였습니다.

가상 전시관은 메세 베를린 (Messe Berlin) 18홀을 그대로 3D로 제작하고 

전시관 입구에는 고객이 접속한 시간에 맞춰 베를린 현지의 낮과 밤을 구분해 연출하였습니다. 

콘텐츠는 한국어, 영어, 독일어 등 여러 언어를 지원하고 앱을 다운하지 않아도 

마이크로 사이트에서 웹 버전에 접속해 바로 관람할 수 있도록 구축하였습니다.


PC, 모바일등을 통한 가상전시

LG IFA 온라인 전시관

코로나로 변화된 전시 방향성에 맞추어 

LG IFA2020 가상 전시관을 구축하라


Frame Out

기존 오프라인 전시 공간을 새롭게 재해석하여 제품의 기능과 디자인을 경험할 수 있는 가상 전시관이 필요했습니다. 온라인에서 진행되는 만큼 모바일과 PC를 통해, 오프라인의 제약을 뛰어넘는 다양한 연출을 진행하였습니다. Home Entertainment & Appliances 공간을 게임존, OLED 무비, 오디오 룸과 거실, 부엌, 세탁 라운지 등 사람들의 라이프 패턴에 맞는 공간으로 기획하고 LG 신제품을 실제와 같은 퀄리티로 제작하여 가상공간을 구현하였습니다. 전시 공간 전체를 실제와 동일하게 꾸며 고객들은 마치 전시장에 들어선 것처럼 온라인에서 생생한 현장감을 느낄 수 있고 고객은 도슨트(전시안내자)의 음성 안내와 함께 전시관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제품이 놓인 환경을 실시간으로 바꿔 보고 LG 제품의 주요 기술과 작동원리를 직접 경험하며 체험미션 달성 시 코로나 키트를 제공하는 등 관람객들에게 오프라인 전시와는 다른 다채로운 경험을 선사하였습니다. 

Client l LG Electronics
Agency l HSAD
Planning l Lee Chang Ik, Yeom hye jin, Park Su Hyun
Creative Director l Jung Kwang Keun 

3D/2D l  Noh Jun Ho, Lee Sun Hee


Tag l  #가상전시 #온라인전시 #IFA2020 #실감형콘텐츠 #디지털전시 #exhibition #Unity


CONTACT

서울 오피스

서울숲 코오롱 디지털타워 2차 801호
서울시 성동구 성수이로 7길 27 (성수동 2가 333-140)

김포 오피스

한강비즈나인 지식산업센터 314호

경기도 김포시 김포한강4로420번길 30(구래동 6877-10)

TEL

02-517-4288

E-mail

 info@a-frame.kr


CONTACT

서울 오피스

서울숲코오롱디지털타워 2차 801호
서울시 성동구 성수이로 7길 27 (성수동 2가 333-140)


김포 오피스

한강비즈나인 지식산업센터 314호

경기도 김포시 김포한강4로420번길 30(구래동 6877-10)


02-517-4288    |   info@a-fram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