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네틱 미디어아트 / 브랜드 콘텐츠/ 프로젝션맵핑

LG전자 플래그십 D5 VISION HALL


2025 / 대한민국, 서울

키네틱 미디어아트 / 브랜드 콘텐츠/ 프로젝션맵핑

LG전자 플래그십 D5
VISION HALL

2025 / 대한민국, 서울

Challenge

새롭게 오픈하는 LG전자 플래그십 D5의 Vision hall에 LG전자의 기술력과 비전을 경험할 수 있는 올레드 투명 TV 키네틱 멀티미디어 아트를 선보였습니다. 55형 올레드 투명TV 28대로 구성된 키네틱 구조물에 LED 샹들리에 조명이 함께 어우러진 설치 조형물로 화면과 사운드, 조명에 맞추어 화면이 열리고 닫히는 하나의 키네틱 예술 조형물 같은 미디어 아트 작품입니다. 

4K Wireless OLED T 55” 28ea

구동장치 + 샹들리에

키네틱 ON/OFF에 키네틱 시나리오, X-Boom 

LG전자 플래그십 D5 5층 Vision Hall

미디어 아트를 위해 별도로 마련된 공간

올레드 투명 TV와 키네틱 구동장치를 활용하여 LG전자의 미래 비전과 정점의 기술력을 효과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소재 및 콘텐츠 기획&연출



Process

단순히 시각적으로 아름다운 영상을 구현하는 것을 넘어, ‘LG이기에 가능한 가장 특별한 경험’을 관객에게 선사하는 것이었습니다. LG전자의 각 사업부가 보유한 핵심 기술력과 공감지능 AI를 하나의 서사로 엮어, 고객이 앞으로 맞이하게 될 라이프 솔루션과 첨단 기술의 정점을 감성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하였습니다. 이를 위해 기술적 요소들을 단순히 나열하는 대신, 관객이 LG의 비전 안으로 들어와 직접 체험하는 듯한 몰입형 콘텐츠 구조를 설계했습니다. 시각적 연출에서는 빛과 색, 사운드의 리듬을 유기적으로 결합하여 기술이 감정의 언어로 확장되는 순간을 시각화 하였으며 이를 통해 브랜드의 기술 철학이 감성적 경험으로 전달될 수 있도록 표현했습니다.


Frame Out

벽면과 바닥 총 5개 명에 프로젝션 맵핑,투명 OLED를 이용해 관객이 LG의 비전 안으로 직접 들어와 체험하는 듯한 몰입형 콘텐츠 구조를 설계했습니다. 빛과 색, 사운드의 리듬을 유기적으로 결합해 기술이 감정의 언어로 확장되는 순간을 시각화하였으며, 그 결과 브랜드의 기술 철학이 감성적 경험으로 전달되는 완성도 높은 영상을 도출할 수 있었습니다. 

Client l LG Electronics

Agency l HSAD

Producer & Director l Lee Chang ik

Line Producer l Jin Ka hee

Art Director | Gu Han eul

2DㅣNoh Jun Ho, Cho Eun Seo

3D l Oh Yong Tak, Blue Elephant

Houdini Artist l Kimko

Lighting Installation Art l SILO Lab

Sound Designer l Kayip

Kinetic System | Display and Life

System Installation | JR group 


Tag l #미디어아트 #키네틱 #프로젝션맵핑 #전시영상 #브랜드 #콘텐츠 #키네틱 #실감영상 #고화질 #제작 #투명OLED #투명올레드 #올레드티비 # LG전자 #LGOLED ##LGSIGNATUREOLEDT 


Challenge

새롭게 오픈하는 LG전자 플래그십 D5의 Vision hall에 LG전자의 기술력과

비전을 경험할 수 있는 올레드 투명 TV 키네틱 멀티미디어 아트를 선보였습니다. 

55형 올레드 투명TV 28대로 구성된 키네틱 구조물에 LED 샹들리에 조명이 함께

어우러진 설치 조형물로 화면과 사운드, 조명에 맞추어 화면이 열리고 닫히는

하나의 키네틱 예술 조형물 같은 미디어 아트 작품입니다. 

4K Wireless OLED T 55” 28ea + 구동장치 + 샹들리에

구동장치 TV 키네틱 ON/OFF에 키네틱 시나리오,  X-Boom 

LG전자 플래그십 D5 5층 Vision Hall 

미디어 아트를 위해 별도로 마련된 공간

올레드 투명 TV와 키네틱 구동장치를 활용하여 LG전자의 미래 비전과 

정점의 기술력을 효과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소재 및 콘텐츠 기획&연출


Process

 

단순히 시각적으로 아름다운 영상을 구현하는 것을 넘어, ‘LG이기에 가능한 가장 특별한 경험’을 관객에게 선사하는 것이었습니다. LG전자의 각 사업부가 보유한 핵심 기술력과 공감지능 AI를 하나의 서사로 엮어, 고객이 앞으로 맞이하게 될 라이프 솔루션과 첨단 기술의 정점을 감성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하였습니다. 이를 위해 기술적 요소들을 단순히 나열하는 대신, 관객이 LG의 비전 안으로 들어와 직접 체험하는 듯한 몰입형 콘텐츠 구조를 설계했습니다. 시각적 연출에서는 빛과 색, 사운드의 리듬을 유기적으로 결합하여 기술이 감정의 언어로 확장되는 순간을 시각화 하였으며 이를 통해 브랜드의 기술 철학이 감성적 경험으로 전달될 수 있도록 표현했습니다.


Frame Out

벽면과 바닥 총 5개 명에 프로젝션 맵핑,투명 OLED를 이용해 관객이 LG의 비전 안으로 직접 들어와 체험하는 듯한 몰입형 콘텐츠 구조를 설계했습니다. 빛과 색, 사운드의 리듬을 유기적으로 결합해 기술이 감정의 언어로 확장되는 순간을 시각화하였으며, 그 결과 브랜드의 기술 철학이 감성적 경험으로 전달되는 완성도 높은 영상을 도출할 수 있었습니다. 

Client l LG Electronics

Agency l HSAD

Producer & Director l Lee Chang i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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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DㅣNoh Jun Ho, Cho Eun Seo

3D l Oh Yong Tak, Blue Elephant

Houdini Artist l Kimko

Lighting Installation Art l SILO Lab

Sound Designer l Kayip

Kinetic System | Display and Life

System Installation | JR group


Tag l #미디어아트 #키네틱 #프로젝션맵핑 #전시영상 #브랜드 #콘텐츠 #키네틱 #실감영상 #고화질 #제작 #투명OLED #투명올레드 #올레드티비 # LG전자 #LGOLED ##LGSIGNATUREOLEDT 


CONTACT

서울 오피스

서울숲 코오롱 디지털타워 2차 606, 607호
서울시 성동구 성수이로 7길 27 (성수동 2가 333-140)

김포 오피스

한강비즈나인 지식산업센터 314호

경기도 김포시 김포한강4로420번길 30(구래동 6877-10)

TEL

02-517-4288

E-mai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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