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아트 / OLED TV / Demo Video

Timeless Light

IFA 2022 / 독일, 베를린

미디어아트 / OLED TV / Demo Video

Timeless Light

IFA 2022 / 독일, 베를린

Challenge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국제 가전 박람회 IFA 2022에서 97인치 초대형 OLED TV 2대를 연결하고 LED 조명을 복합 연출하여 압도적인 화질과 몰입감을 제공하였습니다. 상황에 따라 변화하는 셀프 커스텀 디자인을 보여주기 위해 빛과 그림자를 컨셉으로 빛에 따라 변화되는 자연을 상징적으로 보여주고 TV의 빛과 LED 조명을 매칭하여 시시각각 변화되는 미디어아트를 선사하였습니다.

OLED 97인치 초대형 TV 2대와 LED 조명

전시 공간 입구에 설치되는 HERO 미디어로 

시선을 사로잡을 새로운 미디어 연출과 시청 경험 제공

- 빛을 소재로한 컨셉

- 상황에 따라 변화하는 셀프 커스텀 디자인 의미 내포

- 전시 컨셉 "Life, Re-imagened" 시각적 표현 

- 밝고 선명한, 압도적 화질로 몰입감 있는 씬 연출


Process

TV 하나 하나가 돋보이는 씬과 2대가 연동되는 씬을 적절히 조합한 구성이 필요하였습니다. 또한 구조물에 설치된 LED 라이팅을 복합적으로 연출해야 했습니다. 올레드의 기술적 특성을 가장 잘 보여줄 수 있는 '빛' 을 'Timeless Light' 주제로 태양과 달을 상징하는 빛의 구슬이 초대형 화면과 시간을 넘나들며 펼치는 스토리로 빛과 그림자의 무한한 간극을 통해 만들어지는 다양한 세상을 표현하였습니다. 


Frame Out

Life, Re-imagened (일상의 새로운 가능성을 재발견하다)를 전시 컨셉으로 일상을 넘어선 새로운 경험 제공과 TV 기술력 강조를 위해, 97” OLED 2대를 활용하여 OLED의 기술적 특성을 가장 잘 보여줄 수 있는 빛과 그림자 사이에서 탄생하는 무한한 여정을 담은 콘텐츠를 제공하였습니다. HERO 콘텐츠에 맞춰 컬러가 변화하는 라이팅과 연출과 TV 2대가 연동되는 연출로 코로나 이후 3년만에 재개된 IFA를 방문한 많은 관람객들의 이목을 끌었습니다.

Client l LG Electronics 

Agency l HSAD 

Planning l Lee Chang Ik, Jin Ka Hee 

Creative Director l Jung Kwang Keun

 2D/3D l Noh Jun Ho, Lee Sun Hee, 

Lee Han Byul, Yeo Bum Gu


Tag l #미디어아트 #대형화면 #IFA2022 #lg전자 #전시 #exhibition #experience #mediaart #3dart


Challenge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국제 가전 박람회 IFA 2022에서

97인치 초대형 OLED TV 2대를 연결하고 LED 조명을

복합 연출하여 압도적인 화질과 몰입감을 제공하였습니다.

상황에 따라 변화하는 셀프 커스텀 디자인을 보여주기 위해

빛과 그림자를 컨셉으로 빛에 따라 변화되는 자연을

상징적으로 보여주고 TV의 빛과 LED 조명을 매칭하여

시시각각 변화되는 미디어아트를 선사하였습니다



OLED 97인치 초대형 TV 2대와 LED 조명

전시 공간 입구에 설치되는 HERO 미디어로

시선을 사로잡을 새로운 미디어 연출과 시청 경험 제공

- 빛을 소재로한 컨셉과 상황에 따라 변화하는 셀프 커스텀 디자인 가전의 의미를 내포 

- 전시 컨셉 "Life, Re-imagened (일상의 새로운 가능성을 재발견하다)" 시각적 표현

- 올레드의 밝고 선명한 압도적 화질로 몰입감 있는 씬 연출


Process

TV 하나 하나가 돋보이는 씬과 2대가 연동되는 씬을 적절히 조합한 구성이 필요하였습니다. 또한 구조물에 설치된 LED 라이팅을 복합적으로 연출해야 했습니다.

올레드의 기술적 특성을 가장 잘 보여줄 수 있는 '빛' 을 'Timeless Light' 주제로 태양과 달을 상징하는 빛의 구슬이 초대형 화면과 시간을 넘나들며 펼치는 스토리로

빛과 그림자의 무한한 간극을 통해 만들어지는 다양한 세상을 표현하였습니다.



Frame Out

Life, Re-imagened (일상의 새로운 가능성을 재발견하다)를 전시 컨셉으로 일상을 넘어선 새로운 경험 제공과 TV 기술력 강조를 위해, 

97” OLED 2대를 활용하여 OLED의 기술적 특성을 가장 잘 보여줄 수 있는 빛과 그림자 사이에서 탄생하는 무한한 여정을 담은 콘텐츠를 제공하였습니다.

HERO 콘텐츠에 맞춰 컬러가 변화하는 라이팅과 연출과 TV 2대가 연동되는 연출로 코로나 이후 3년만에 재개된 IFA를 방문한 많은 관람객들의 이목을 끌었습니다.

Client l LG Electronics
Agency l HSAD
Planning l Lee Chang Ik, Jin Ka Hee
Creative Director l Jung Kwang Keun
2D/3D l Noh Jun Ho, Lee Sun Hee, Lee Han Byul, Yeo Bum Gu


Tag l #미디어아트 #대형화면 #IFA2022 #lg전자 #전시 #exhibition #experience #mediaart #3dart


CONTACT

서울 오피스

서울숲 코오롱 디지털타워 2차 801호
서울시 성동구 성수이로 7길 27 (성수동 2가 333-140)

김포 오피스

한강비즈나인 지식산업센터 314호

경기도 김포시 김포한강4로420번길 30(구래동 6877-10)

TEL

02-517-4288

E-mail

 info@a-frame.kr


CONTACT

서울 오피스

서울숲코오롱디지털타워 2차 801호
서울시 성동구 성수이로 7길 27 (성수동 2가 333-140)


김포 오피스

한강비즈나인 지식산업센터 314호

경기도 김포시 김포한강4로420번길 30(구래동 6877-10)


02-517-4288    |   info@a-frame.kr